자유게시판
 
작성일 : 17-08-08 13:04
자원봉사를 통해 사랑 나누는 수지침 봉사단
 글쓴이 : 문화정보대… (106.♡.1.165)
조회 : 3,805  

자원봉사란 ? 누가 시켜서 하는 것이 아니고 자발적인 참여와 나눔으로 아름다운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이야기입니다 저는 옥천군 자원봉사센터 소속 서금요법 수지침 자원봉사단입니다

그리고 원래는 고려수지침 서금요법 수지침사로 고려수지침 서대전지회 소속 입니다 옥천군에 거주하면서 군의 행정으로 부족한 세부적인 서비스가 부족한 점을 자원봉사자들이 보다 낳은 옥천군의 복지사회를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아름다운 이야기는 2017년 3월15일 동이면 금암 2리를 시작으로 29일 청성면 만명리, 4월 12일 이원면 개심리, 26일 군북면 감로리 마을회관을 다녀온 가슴뿌듯하고 흐믓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옥천군 자원봉사센터 에서는 한달에 두 번씩 10월달까지 봉사 일정이 짜여져 있습니다. 우리 옥천군 자원봉사센터 에서는 관내 10개의 전문봉사 단체 회원 30여명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참여하는 단체는 ?
 
고운영혼봉사단 (장수, 영정사진촬영), 고운손길봉사단 (컷트, 드라이), 드림스케치봉사단 (발 다리맛사지 )정신건강증진쎈터 ( 정신건강체크 ), 금강보청기 (난청예방교육, 이경검사,) 여성포럼 봉사단 (염색), 다섯손가락봉사단 (네일아트) 간호봉사단 (혈압측정 및 건강상담,), 서금요법 봉사단의(수지침요법, 전자빔요법, 서암봉요법,황토서암뜸등 ),향수상록봉사단, ( 부족한 일손돕기, 가정에서 늘 필요한 칼갈이등 )

 
또한 개인 봉사자들의 ( 노력봉사 등 ) 회원님들이 보이지 않는 곳에서 소외된 독거노인들과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랑의 손길을 펼치고 있습니다.
 
봉사하는 사람들은 인생의 절반은 나를 위해서 살고 나머지 절반의 인생은 남을 위해 산다는 말이 있습니다 내가 아닌 다른 사람들을 위해 헌신한다는 것이 그리 쉽지많은 아닐겁니다 그러나 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조금이나마 베풀면서 나눈다면 우리의 삶은 의미가 있고 아름다워 지겠죠 ?


항상 내가 아닌 남을위해 봉사를 하고 계시는 자원봉사자 여러분들 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아울러 살기좋은 옥천 그리고 살맛나는 옥천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사랑의 손길을 아낌없이 작은 힘이나마 나눌수 있다는 마음 하나
만으로도 자부심을 갖고 저의 건강이 허락하는 그날까지 열심히
봉사하며 살겠습니다~~~ 
이상 옥천노인장애인복지관 누리블로그 기자단  입니다

취재. 편집 : 옥천군 노인장애인복지관 누리블로그기자단 라일락팀(hawon47@naver.com)


비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