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작성일 : 17-05-04 11:05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 독거노인 '야크 효 박스' 전달
 글쓴이 : 복지기획팀… (221.♡.117.28)
조회 : 393  
   http://www.daejonilbo.com/news/newsitem.asp?pk_no=1262687 [96]
[옥천]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은 지난 2일 블랙야크옥천지점과 경제적으로 취약하고 사회적으로 소외되기 쉬운 독거노인을 위한 '야크 효 박스' 50개를 후원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은 보건복지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의 블랙야크와 함께하는 홀로 사는 노인을 위한 '야크 효 박스 마음 잇는 봉사시즌 4' 사업에 선정돼 진행됐다.

효 박스는 식료품 및 모자가 포함된 8만원 상당 식생활용품키트로 독거노인 50명에게 전달됐다. 군노인장애인복지관소속 생활관리사는 독거노인 각 가정을 직접 찾아가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효 박스를 전달받은 독거노인들은 "가족도 없고 올 사람도 없어 올해도 어버이날을 외롭게 보내는구나 낙담하고 있었는데 뜻밖에 선물을 받아 너무 고맙고 기쁘다"고 말했다.

군노인장애인복지관은 노인 돌봄 기본서비스 사업운영으로 옥천지역 독거노인 약 900명을 대상자로 선정해 안전확인, 서비스연계, 생활교육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군노인장애인복지관 이준호 관장은 "가정의 달을 맞이해 전달된 후원 품은 소외되고 외로운 독거노인들에게 큰 의미가 된 것으로 보인다"며 "독거노인에 대한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말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비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