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작성일 : 17-01-25 12:05
맛있는 사랑 푸드뱅크로 나눠요.
 글쓴이 : 복지기획팀… (221.♡.117.28)
조회 : 190  
   http://www.oki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01336 [49]
옥천군 기초푸드뱅크가 정기적인 물품 후원을 해주는 기업·단체 등이 부족해 물품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푸드뱅크란 식품제조, 유통기업, 개인 등으로부터 여유식품 등을 기부 받아 생활고를 겪는 결식아동, 독거노인, 재가 장애인 등에 지원해주는 민간단체 중심의 사회복지 서비스다. 유통기한이 임박해 소비자에게 팔기는 어렵지만 먹는데는 아무 이상 없는 식품을 이웃들과 나누는 것이다.

사업 특성상 기부받은 식품을 오래 보관할 수는 없다. 받는 즉시, 전달해야 한다. 이 때문에 지역 안에서 여러 기관, 단체, 기업 등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 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못하다. 군내에서 들어오는 후원도 있지만 상당 부분이 충북광역푸드뱅크를 통한 외지 기업 후원이다. 경기도(롯데칠성음료)나 진천(풀무원) 등에서 많이 후원 받는다. 지역 내 활발한 식품 기부가 필요한 이유다.

옥천노인장애인복지관 기초푸드뱅크 노영순 팀장은 "저희 지역에서도 매일 빵을 후원하는 업체 등 푸드뱅크에 관심갖고 참여해주시는 고마운 분들이 있지만 큰 기업체가 없다보니 정기적인 후원은 이뤄지지 않고 있다"며 "한끼 1천원 하는 점심을 먹기 위해 복지관을 찾는 어르신 등 우리주변에는 여전히 밥 한끼 제대로 먹지 못하는 독거노인, 결식아동 등이 많다. 푸드뱅크에 많이 참여해 달라"고 말했다.

푸드뱅크에 참여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다. 떡, 빵, 음료, 반찬, 식품, 생필품 등 물품 형태로 후원할 수도 있고 식당을 운영하는 주민들은 외식 지원의 형태로 후원할 수도 있다. 실제 우리고장 많은 식당이 외식 지원을 하고 있다. 지난해 우리고장에서 푸드뱅크 기부에 참여한 인원은 44명이다. 푸드뱅크에 후원하고 싶은 기업, 단체, 개인은 730-2650으로 문의하면 된다.

다음은 2016년 푸드뱅크 후원 현황. △물품후원 △파리바게뜨(빵) △뚜레쥬르(빵) △씨엠푸드(냉동식품) △한일후드(냉동식품) △보은옥천영동축산협동조합(소고기) △청담로타리클럽(쌀) △금강사랑회(김치) △계룡식품(콩국수) △옥천농협 농가주부모임(고구마) △초록농원(유정란) △보물창고(위생용품) △삼육두유(유제품) △건필푸드(축산물) △옥천디시백화점(위생용품) △옥천농업진흥(농산물) △서울우유 옥천대리점(유제품) △향수식품(농산물) △빙그레(음료) △옥천수예점(언더웨어) △황선호(장뇌삼) △외식지원 △조마루감자탕 △이가화로 △수복식당 △행운목 △대청마루 △장수촌 △구가네 능이보감 △남경루 △새강변가든 △한성저축은행 △미가 △독도가든 △선광집 △삼거리식당 △짜장나라 △물레방아 △신그령가든 △화성식당 △개성설렁탕 △찐한식당
< 저작권자 &copy; 옥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비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