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작성일 : 16-09-27 11:47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 공감 상담실 운영 '호응'
 글쓴이 : 복지기획팀 (221.♡.117.28)
조회 : 225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 공감 상담실 운영 '호응'
 

 2016년 09월 26일 (월) 09:13:42 이재기 기자  news3090@hanmail.net
   
▲ 공감 상담이 진행되고 있다.(사진제공=옥천군청)

(옥천=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이 지난 4월부터 운영을 시작한 '공감 상담실'이 복지관 이용자와 그 가족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공감 상담실은 복지관 이용자와 가족을 대상으로 각종 상담을 실시해 심리.사회적 욕구를 파악하고 다양한 문제 해결을 돕고자 마련한 상담 서비스를 말한다.

이 서비스는 생활상담, 법률상담, 정신건강상담, 위기노인상담, 영양상담 등 다양한 상담프로그램을 통해 이용자들의 고민을 함께 나누고 적절한 정보를 제공한다.

상담 자리에는 복지관 내부 사회복지사 외에 옥천군정신건강증진센터, 충북노인보호전문기관, 충북노인광역상담센터, 법률사무소, 영동세무서 등 각 분야의 외부 전문가가 함께 해 이용자 중심의 실질적인 상담이 이뤄진다.

각종 상담은 복지관의 월간 계획에 따라 운영되며 생활상담, 위기노인상담 등 특정 이용자를 위한 상담은 상담사와 이용자 간 적절한 날짜와 시간을 정해 진행된다.

복지관 관계자는 "지난 7월에 실시한 장애인 성(性) 인식 개선을 위한 집단 상담에서 장애인들이 성에 대한 욕구를 비난하거나 금기시하지 않고 있는 그대로 표현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됐다"며 상담실 운영의 효과에 대해 전했다.

또 "앞으로 이용자들의 다양한 욕구에 부합하기 위해 상담체계를 더욱 견고히 하고 사회복지사들의 상담 역량을 강화해 지속적으로 내실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복지관은 이번 달부터 마음건강프로그램 '마음쉼'을 운영해 지역 어르신과 장애인들의 우울감을 감소시키고 삶의 가치를 찾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 있다.

상담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 복지기획팀으로 하면 된다.
 
 

 
ⓒ 국제뉴스(http://www.gukje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충청투데이,불교공뉴스,대전일보)보도됨


비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