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작성일 : 12-08-21 13:58
어르신 수강회원 동화구연지도사 자격증 취득
 글쓴이 : 기획 (112.♡.205.225)
조회 : 774  
기사  댓글(0)  손근방 nearshon@hanmail.net ▶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등록일: 2012-08-09 오전 10:31:50
         
 
- 우수평생학습프로그램 공모로 운영하고 있는 동화구연지도사 교육을 하고 있다.
옥천군평생학습원의 우수평생학습프로그램 공모사업으로 추진한 동화구연지도사 자격증 취득 시험에 9명이 합격했다.

옥천군 노인장애인복지관은 옥천군평생학습원의 우수평생학습프로그램 공모사업으로 추진하는 '동화구연지도자 양성교육'과정 교육생 25명중 10명이 지난 7월15일 실시한 동화구연지도사 3급 자격증 취득 시험에 응시해 9명이 합격했다.

이번 자격증을 취득한 9명은 대부분 70세가 넘는 고령의 어르신들로 지난 4월부터 5개월 과정으로 동화구연을 위한 손유희, 음성유희와 더불어 마술, 색종이 동화 등 어린이들에게 재미있는 동화를 들려주기 위한 실기 위주의 교육을 열심히 받고 있다.

복지관에 따르면 이번 교육과정 중 시험 응시를 원한 10명 중 9명 합격이라는 좋은 결과를 얻은 것은 무엇보다 시험 직전까지 교육내용을 잊어 버릴까봐 긴장하는 모습으로 매일열심히 공부하신 할머니의 노력과 헌신적인 지도교사의 지원을 하게 된다.

이영자(73·옥천읍 죽향리) 회원은 "늦지 않았다고 생각하고 도전한 것에 좋은 결과를 얻어 너무 기쁘다"며 "배운 것을 활용하고 지역 내 아이들에게도 배운 것을 실천할 수 있는 자원봉사활동을 하고 싶다"며 교육 수강에 대한 희망찬 포부를 말했다.

이준호 복지관장은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 배우기 위해 노력하는 회원들의 모습이 너무 인상 깊고, 이 분들이 배운 것을 활용하여 지역 사회 내에 다양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비밀글